복잡한 물류 관리, 스캔 한 번으로 해결하세요
2025. 11. 13
물류
대한민국에서 제일 바쁜 이것📦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사용량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한 서비스가 있어요. 예상하셨듯 바로 '택배'예요. 팬데믹이 종료된 이후에도 택배 이용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죠. 관성적인 이용과 더불어 중국 커머스 업체들의 저렴한 상품과 강력한 마케팅 덕분에 이커머스 시장이 더욱 활성화됐어요. 2024년 기준 연간 1인당 택배 이용 횟수가 무려 116회*라고 하니, 하루에도 수천 개의 택배가 전국을 오가는 셈이에요.
*국가물류통합정보센터 - 연도별 생활물류통계 국내택배시장 물동량 추이조사
이런 편리함의 일등공신은 발이 되어주는 물류센터예요. 고객에게 물품을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수많은 절차를 거치죠. 물건을 수령하면 허브로 이동하고, 그 안에서 또 배송지에 따라 분류해요. 짧은 시간 동안 신속하게 수천, 수만 개의 물품을 정리하는 거예요. 이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게 있어요. 바로 '물류 전표'예요
물류 전표가 뭐야? 😯
한마디로 정의하면 화물의 신분증이에요. 발송지, 도착지, 품목, 수량, 특이사항 등 모든 정보가 담겨 있죠. 하나라도 잘못되면 배송 오류, 재고 관리 혼선, 고객 클레임으로 이어져요. 그래서 하루에도 수천, 수만 건이 쏟아지는 물류 현장에서는 이 전표를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느냐가 회사의 경쟁력을 좌우해요.
전표를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물류 회사들의 고민을 덜어줄 신도리코의 솔루션을 소개할게요!
바로 ‘거래명세서 자동 분류 시스템’ 인데요. 먼저 회사 상황에 맞춰 물류 전용 관리 시스템을 개발해요. 이후 ERP* 와 같이 회사가 가지고 있는 고객정보나 기타 배송에 필요한 요소들을 이 시스템과 연동하죠.
이제 출력한 물류 전표를 복합기에서 스캔하면 물품 배송에 필요한 각종 정보들이 자동으로 분류되어 관리 시스템에 등록되는 방식이에요.
기존에 사람이 일일이 종이 서류와 시스템 정보를 비교할 필요도 없고, 정보를 잘못 써서 생기는 배송 사고도 없으니 정말 편리하죠!
* 전사적 자원 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기업 운영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하나의 시스템에 통합하여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또 여러 이해관계가 얽힌 협력사와의 물품 관리도 매우 편리해져요. 하나의 시스템에 자동으로 연동이 되니 관련 부서나 협력사에 일일이 정보를 공유할 필요 없이 시스템에서 확인만 하면 누구나 쉽게 물품의 상태를 관리할 수 있답니다.
✅ 하루 수만 건의 전표, 이제 스캔 한 번으로 끝내세요
정확함과 신속함이 중요한 물류업계! 신도리코의 솔루션과 함께 라면 이제 반복적인 입력 작업에서 벗어나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고, 협력사와의 소통도 훨씬 빨라져요.
빠르고 정확한 물류를 위해, sindoh와 함께 하세요.
*All image content was generated by AI (Midjourn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