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사무용복합기 부문 14년 연속 1위 달성
2025. 03. 25
- 업계 최대 규모 서비스 역량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 강화
- 도전과 변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구축
(2025. 3. 25.)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www.sindoh.com)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이하 K-BPI)’ 사무용복합기 부문에서 14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개발한 K-BPI는 브랜드의 인지도 및 충성도를 지수화해 브랜드 경쟁력을 판단한다.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미래형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하는 토털 비즈니스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65년간 사무기기업계를 선도해왔다. 사무용복합기 부문에서 2012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토탈 비즈니스 솔루션 역량과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두루 인정받았다.
업계 최대 서비스 네트워크
신도리코의 체계화된 서비스 역량은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유지하는 원천이다. 신도리코는 11개의 전국서비스센터와 150여 개의 서비스 우수점, 400여 개의 서비스 지정점과 1,000여 명의 기술사원 등 업계 최대 규모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콜센터 및 현장서비스자동화(Field Service Automation, FSA) 시스템도 선제적으로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왔다.
고객 중심 경영으로 서비스 품질 강화
또한 최고고객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 CCO)를 중심으로 전사적 공조체계를 갖추고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매년 소비자중심경영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 KPI 지표 모니터링을 통해 시장품질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차세대 복합기 ‘D470 시리즈’, 기술 혁신의 결실
이 외에도 신도리코는 뛰어난 출력 품질과 사용자 편의성을 두루 갖춘 고성능 사무기기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최근 출시된 D470 시리즈는 모바일, 클라우드, 보안 등 다양한 기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A3컬러 복합기다. 신도리코는 하드웨어 부문과 시너지를 발휘하는 소프트웨어 기술력 성장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의 업무 편의성과 고객 신뢰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도리코는 2025년의 경영방침을 ‘Sustainable Sindoh’로 정하고 세계 무대에서도 글로벌 브랜드 Sindoh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중이다. 현재 중국 칭다오, 베트남 하노이에 생산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현지 판매법인을 통해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유럽, 중동 시장 개척을 위해서도 현지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글로벌 판매망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