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트렌드 이해와 AI 기술 적용은 모든 기업의 필수 과제입니다. 신도리코는 5월 28일 서울 본사 대강의장에서 'sindoh Digital Academy' 교육을 열었는데요. 개발 및 IT 담당 직원 57명이 참여하여 디지털 역량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챗봇과 같이 단순 정보 제공 수단을 넘어 AI가 의사결정과 개인 맞춤화까지 관여하며 많은 범위에서 적용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정의, 직무 별 실무 적용 방안과 보안 전략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어요.
'스코프랩스' 김민우 강사가 강의를 진행했고 특히 빅테크의 첨단 추론 모델의 중요성을 강조했는데요. 인간이 사고하고 추론하는 과정에 있어서 기존의 언어 모델 제약을 극복할 수 있기에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 강의 후에는, 최신 AI 개발 기술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파인 튜닝'을 중심으로 실습하며 AI 활용도를 높일 수 있었어요. 실습과 함께 업무 자동화, 보안강화 적용 사례 등 AI 대표 적용 사례에 대한 설명도 참 유익했습니다.
급변하는 오피스 환경에서 특히 디지털 역량 강화는 기업의 미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신도리코는 IT 트렌드 교육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TF활동과 프로그램을 꾸준하게 지속하여 새로운 미래를 향한 핵심 동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